Loading
2015. 3. 27. 22:41 - DalHyanng

중국관광객의 특성과 소비형태(중국인 쇼핑품목 순위)

반응형

요즘우리나라에 가장 많이 오는 관광객이 바로 중국관광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중국관광객은 2000년대에서 부터 엄청난 속도로 관광객들이 늘기 시작해서 현재는 명동을 보더라도 일본어보다 중국어가 더욱 많을 정도로 우리나라 관광업계의 제일 큰 고객으로 성장했답니다 쉽게 예를 들어 서울 왠만한 관광지 및 명소를 지나가게되면 여기저기서 중국어 소리가 들리곤 하죠

 

이런 중국관광객의 특성과 소비형태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관관갱의 소비형태

우리나라에 관광을 오는 중국관광객의 특성과 쇼핑품목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1. 역시 중국이라서 통 큰지 여행기간또한 길고 여행 동행자가 많음

2. 중국내 한류 열풍으로 인해 20~30대의 젊은 연령층이 많음

3. 여성관광객의 비중이 높음(성형관광, 화장품 구입 등)

4. 중국 관광객은 여성중심의 '쇼핑'에 대한 지출액이 다른 외국관광객보다 높음

   (쉽게말해 여행의 총 지출중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3/2이상임)

 

 

 


 

중국관광객의 한국 쇼핑품목 순위

 


1위 단연코 화장품 및 향수

 - 향의 나라라고도 불리우는 중국 하지만 화장품은 우리나라 화장품이라면 사족을 못 쓴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명동에는 우리나라 화장품전문점이 가장 밀집해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한블럭 마다 같은 회사의 화장품가게가 있죠;;)

 

2위 의류

 - 여성관광객 및 여성중심의 쇼핑에 대한 지출이 크기 때문에 스파브랜드 및 고가의 의류또한 한국 관광을 오는 이유이기도 하다네요

 

3위 식료품

 - 중국에서 짜X게티 라면이 대박이라는 기사나 뉴스 보신적 있나요? 아니 매운라면인 X라면이 짝퉁도 있을정도로 인기라죠

 

- 더군다나 중국은 음식위생이 자국민들 또한 조금 낮다는 인식으로 우리나라 식료품을 높게 평가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먹을 거리도 많이 쇼핑하나 봅니다

 

4. 신발

- 역시 여성 쇼핑하면 신발류, 구두 등을 뺄 수 없죠

 

5. 인삼 및 한약재

- 우리나라 백화점 면세점을 가면 인삼, 홍삼을 파는 곳이 많은데요 우리나라인삼이 좋다는건 옛날 부터 중국인들도 알고 있는거라서 그런지 특산품으로 인삼과 우리나라 한약재를 많이 구입한다고 하합니다

 

 

 

하지만 중국관광객이 늘어날 수록 불만도 커지고 있다는데요

중국관광객의 한국관광 평가를 들어보면 한 설문조사에서 한국에서 쇼핑에 대한 만족도는 높으나 서비스 및 '친절', '안전'은 그리 좋은 인식이 아니며, 언어에대해 불편했고 바가지가 많다는 느낌이 강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얼마전 뉴스에 나온 쇼핑위주의 관광루트선정 등으로 다시는 한국에 오지 않겠다는 중국관광객도 많다고 합니다

 

이상 중국관광객의 특성과 소비형태에 대해 간단히 알아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