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5. 22:59 - DalHyanng

엑셀로 한글에서 처럼 글자간격 균등 배치 조정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핀나무 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한글과 같이 글씨간격을 자동으로 배분해 주는 셀서식 글자간격 맞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핀나무를 포함한 우리나라 사무직업무를 보시는 거의 모든 분들이 엑셀과 한글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해 보셨을 텐데요

 

이렇게 사용하면서 한번쯤 한글에 있는 기능을 엑셀에서 사용하면 좋겠네, 반대로 엑셀에 있는 기능을 한글에서 사용하면 편하겠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텐데요(아닌가요? 전 신입때 자주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두가지 프로그램의 기능이 서로 다른 장단점을 지니기 때문에 생긴 문제인데요 한글에서처럼 문서를 편하게 편집하기란 엑셀에서는 너무 힘들죠 하지만 오늘은 수박 겉핧기 식으로다라도 엑셀에서도 간단하게 한글처럼 셀 글자간격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글자간격 균등배붕 및 셀 크기에 맞추어 자동 조정하는 방법

 

 

먼저 편집하고 싶은 엑셀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중급인력을 보기 좋게 셀크기에 맞추어 글자간격을 편집하려고 하는데요 셀서식 변경을 통해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하답니다 글자 간격을 조정하고 싶은 셀을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퀵메뉴를 눌러 하단에 위치한 [셀 서식]을 눌러 줍니다.

 

 

 

 

셀서식 실행창이 나타나면 엑셀 상단 리본 메뉴중 2번째 맞춤 탭을 선택해 줍니다 맞춤 메뉴중 '텍스트 맞춤' 옵션에서 가로(H)를 눌러 일반으로 되어 있는 옵션을 [균등 분할(들여쓰기)]로 변경해 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엑셀 셀사이즈에 맞추어 자동으로 글씨가 분할되어 진답니다 흡사 한글 표에서 문단간격을 조정하는 것처럼 깔끔하게 된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셀 안의 글자 좌우의 여백을 늘리서 배분하고 싶으면 들여쓰기(I) 기본 0으로 되어 있는 것을 1, 2 등 숫자를 늘려주면 셀 양사이드의 여백이 늘어나서 글자가 맞추어 진답니다~

 

 

이제 셀의 서식을 복사해서 옆에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엑셀 글자간격이 한그에서처럼 깔끔하게 텍스트 균든분할이 된답니다~~(엑셀문서를 표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실텐데요 문서 편집시 요 텍스트 맞춤 기능이 완전 빛을 발휘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