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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3. 1. 01:00 - DalHyanng

'SNS'유령친구 'SNS 찌라시' 등 소셜과 관련된

SNS관련된 문제가 참 많은데요 쓸데없는 허황심에 비롯된 소셜인맥 늘리기 SNS유령친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NS 유령친구란? 유령친구란 말 그대로 실제 친구가 아닌 가짜 SNS상에서의 친구를 말하는데요 상대방에 대한 정보등을 아무것도 모른체 오로지 SNS상 아이디만 아는 가짜 친구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SNS는 주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인데요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는 청소년 사이에서는 유령친구 늘리기가 유행한다고 하네요

 

SNS의 특징이 우리나라에선 점차 대외 과시용으로 별질되어 이제는 맛있는걸 먹었을때, 좋은 장소에 있거나, 명품등을 구입했을 때 자기 과시적 성격이 강해져 청소년들 사이에서 친구가 없어 보이는걸 방지하기위해 가짜 SNS유령친구를 대외 과시용으로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실제로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SNS유령친구를 구한다는 글이 하루에도 수십개씩 보여진다고 합니다

 

 

 

 

이런 글에는 자신의 아이디를 공개해 놓고 맞친구를 하자는 글인데 모르는 사람과 SNS친구를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 및 사행활이 타인에게 공개되어 나쁜 일이 일어 날까바 부모님들은 우려하지만 청소년들에게는 '나는 친구가 이렇게 많다'라는 대외 과시가 절실하기에 SNS 유령친구친구란 단어가 만들어 졌는지 ...

 

 

 

SNS 찌라시

찌라시란 1990년대에서 부터 나돌기 시작한 정치·경제·연예 등의 각 분야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소문을 담고 있는 정보를 말하는데요

 

요즘 사용되는 SNS 찌리시는 인터넷을 발달로 인해 손쉽게 정보를 접하게 되자 일반 주식투자자를 비롯한 네티즌등을  블로그 등을 통해 작성된 찌라시가 SNS 등을 통해 퍼지는 것을 말하합니다

 

 

 

 

즉 SNS의 파급적인 전달력으로 인해 빠르게 퍼지는 찌라시를 SNS찌라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요즘에는 찌라시를 자체 생산유통해서 배포하기도 한다는데요 광고 비용 기타의 목적 달성을 위해 SNS찌라시를 이용하기도 한다고 하니 그냥 재미로 보셔야될 듯합니다

 

이런 SNS 찌라시의 파급력은 정말 상상을 초월한다고 하는데요 그냥 장난으로 작성된 찌라시가 10분뒤에 자신에게 돌아올 정도라고 합니다 찌라시의 대중화는 검증되지 않은 잘못된 정보가 넘치는 세상으로 정보화 사회가 빚어낸 작품인데요

 

 

 

 

이런 SNS찌라시의 잘못된 정보를 아무도 믿지않고 흘려버릴게 할 수 있게 올바른 정보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언론의 노력이 필요하겠네요